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김연경 만장일치 MVP 선정!

by BLLah 2023. 4. 10.
반응형

1. 김연경 만장일치 MVP 달성!

 김연경이 V리그 정규리그 MVP 수상 기록을 5회로 늘렸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한국 남자부 최초로 세터 MVP로 등극한 한선수와 함께 2022-2023 V리그 시상식에서 남녀부 정규리그 MVP를 수상했습니다. 김연경은 기자단 투표에서 31표 만장일치로 MVP에 선정되었으며, 이는 2018-2019시즌 이재영 선수 이후 역대 두 번째 만장일치 기록입니다.



 김연경은 해외에서 주무대로 활동했던 시절에도 V리그에서 단 6시즌 뛰었는데, 이 중 5번 정규리그 MVP에 올랐습니다. 이는 남녀 통틀어 역대 최다 기록입니다. 이번 시즌에는 흥국생명의 선발 세터로서 공격종합 1위, 득점 5위, 수비 10위 등 공수 양면에서 맹활약하며 팀을 정규리그 1위로 이끌었습니다. 또한 팀의 감독 경질 등으로 내홍에 휩싸였을 때도 팀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해줬습니다. 김연경은 라운드 MVP도 6번 중 4번이나 차지하며, 팬들의 응원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김연경은 “힘든 일도 많이 있었는데 같이 고생해준 동료, 코칭스태프, 구단의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선수생활을 더 할지 말지 결정하고 있는 상황인데, 더 하게 된다면 계속 정상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시즌이 끝난 후에는 선수 생활을 계속할지 말지 결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김연경 성적

 김연경은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시간차 공격 1위(61.29%), 공격 성공률 1위(45.76%), 오픈공격 4위 (40.96%), 최다득점 5위 (669점)에 오르며 팀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김연경은 홈경기와 원정 경기를 가리지 않고 엄청난 관중을 끌어모았습니다. 김연경의 소속팀인 흥국생명은 챔피언결정전에서 한국도로공사에 발목이 잡혀 준우승했지만, 김연경은 MVP의 자격이 충분했습니다. 여자부 비우승팀에서 정규리그 MVP가 나온 건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반응형

댓글